교사강습회가 교회로 찾아온다
상태바
교사강습회가 교회로 찾아온다
  • 공종은 기자
  • 승인 2017.02.22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히즈쇼주일학교 ‘찾아가는 교사강습회’ 진행

교사강습회, 꼭 참석하고 싶은데 직장 때문에, 다른 일정 때문에 참석하지 못한 교사라면, 그리고 교사들을 참석시키지 못했던 교회라면 이제 이런 고민은 안 해도 된다. 히즈쇼주일학교가 ‘찾아가는 교사강습회’를 진행한다.

찾아가는 교사강습회는 말 그대로 강습회를 신청하는 교회로 히즈쇼 강사가 찾아가 교사들을 직접 만나고 교사강습회를 진행한다. 교회뿐만 아니라 지역으로도 찾아간다.

2월 중순부터 4월 말까지 진행되는 찾아가는 교사강습회는 히즈쇼주일학교의 ‘교육이념’을 소개하고, ‘카드공과’, ‘만들기’, ‘가정 연계’ 등이 포함된 ‘교사교육 워크숍’, ‘챈트 따라 해보기’, ‘적용 사례와 노하우 나누기’ 등이 강의된다.

‘교회로 찾아가는 교사강습회’는 교사들의 수가 많거나 이동이 어려운 교회에서 신청하면 되며, 유료(서울지역 15만 원, 그 외 지역 20만 원)로 토요일에 진행한다. ‘지역으로 찾아가는 교사강습회’는 특정 지역의 교회들을 만나고 다양한 적용 사례들을 소개하게 되며, 지역별 교회와 교사들의 이야기를 나누고 네트워크를 할 수 있게 돕는다. 전반기에는 2월부터 4월까지 실시하며, 하반기에도 일정을 잡아 진행하는데, 히즈쇼주일학교 회원 교회는 무료이며, 비 회원 교회는 1인 당 1만 원의 참가비를 받는다.

히즈쇼주일학교는 교사강습회와 관련, “교사들이 히즈쇼주일학교를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를 워크숍을 통해 노하우를 나누는 시간이며, 이를 통해 교사들이 보다 더 효과적으로 가르칠 수 있다”고 설명하고, “교사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히즈쇼주일학교를 200% 활용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찾아가는 교사강습회는 히즈쇼주일학교 홈페이지(www.hisshow.co.kr)에서 할 수 있으며, 강습회를 신청한 교회와 지역에는 개별적으로 연락해 일정과 장소를 협의해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