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목회의 시작, 어떻게 지역을 이끌까?
상태바
사회적 목회의 시작, 어떻게 지역을 이끌까?
  • 정하라 기자
  • 승인 2017.05.29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N, 6월 15~16일 ‘경남/김해지역 실천신학 컨퍼런스’ 개최

교회의 울타리를 넘어 지역사회 속에서 하나님 나라를 만들어가는 폭넓은 목회의 장을 모색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굿미션네트워크(회장:한기양 목사, 이하 GMN)가 ‘2017년 경남/김해지역 실천신학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시대의 변화에 따라 목회자와 교회에 대한 기대가 달라지고 있다. 과거 목양일념으로 교회를 돌보는 것을 교회의 울타리를 넘어 동네로, 사회로 그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이른바 ‘사회적 목회’가 주목 받고 있는 것.

이번 컨퍼런스는 ‘사회적 목회’에 대한 교회적 사명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으로 ‘지역을 이끄는 사회적 목회’를 주제로 진행된다.

오는 6월 15일부터 16일까지 경남 장유중앙교회(담임:이경로 목사)에서 진행되며, 한국기독교장로회 부산노회 교육위원회(위원장:최금일 목사)가 주관하고, GMN과 목회사회학연구소(소장:조성돈 교수)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컨퍼런스에서는 △목회신학/교회론 △종교사회학 △디아코니아 등의 이론적 강의와 함께 △지역공동체 운동 △사회적 목회 △세상을 사는 그리스도인 △교회와 NGO의 협력모델 등 사회적 목회의 실제적인 방법을 찾아볼 예정이다.

한편 컨퍼런스를 주관하는 기장 부산노회 소속 목회자들은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컨퍼런스 안내 및 등록 문의는 아래와 같다. *경남/김해지역 목회자 등록:010-3833-1608(최금일 목사) *전국 지역 목회자 접수 및 안내:010-8865-5344(표성중 목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