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체질을 바꾸기 위해 고민하다면!!
상태바
교회 체질을 바꾸기 위해 고민하다면!!
  • 이인창 기자
  • 승인 2018.08.17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킹덤처치연구소, 오는 28일 인천·부천 8기 세미나 개최

급변하는 세태 속에서 성도들이 확고한 신앙 정체성을 갖도록 양육하기 위해서는 목회자들이 더욱 성서를 깊이 이해하고, 유연한 사고가 요구된다.

이러한 관점에서 목회사역을 세워가고자 고민하고 있는 목회자들에게 안성맞춤인 세미나가 열린다.

킹덤처치연구소(KCI, 소장:이종필 목사)는 상반기에 이어 올 하반기에도 세 차례 세미나를 개최하기로 하고 최근 일정을 확정했다.

연구소는 그동안 ‘하나님 나라 성경관통 세미나’를 이름으로 7기까지 교육과정을 진행해왔지만, 8기부터는 ‘킹덤처치세우기 세미나’로 명칭을 변경해 진행한다.

우선 온오프라인 통합과정을 열리는 8기 세미나는 오는 8월 28일부터 9월 18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인천 부천지역 목회자들을 대상으로 부천 예수로교회에서 진행된다.

이어 9기 세미나는 서울지역 목회자들을 대상으로 10월 22일부터 11월 5일까지 3주간 매주 월요일에 서울시 서초구 세상의빛교회에서 열리며, 제10기 세미나는 11월 12일에서 19일까지 2주간 매주 월요일 대구지역 목회자들을 위해 마련된다. 대구지역 장소는 추후공지 될 계획이다.

주강사로 세미나를 이끌어온 이종필 목사는 “목회자들이 하나님 나라 관점에서 성경과 복음을 총체적으로 이해하고 이를 목회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세미나를 진행해오고 있다”면서 “교회를 세워가는 새 패러다임을 ‘하나님 나라’에서 찾는 현장”이라고 설명했다.

이 목사는 또 “일회성 프로그램이 아닌 ‘교회의 체질을 바꾸는 장기적 플랜’을 핵심가치로 추구한다”면서 “하나님 나라 관점으로 복음을 이해하고 하나님의 통치가 이뤄지는 건강한 교회를 세우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고 덧붙였다 .

세미나에서는 크게 ‘킹덤처치 이론과 실제’, ‘하나님 나라 신학이해’, ‘하나님 나라 성경관통’, ‘하나님 나라 제자훈련’에 대한 강의가 전해지며, 세미나 교재는 올 초 출간된 하나님나라 제자훈련 워크북 '복음과 기독교 세계관' 등이 활용된다.

이종필 목사는 앞서 ‘하나님 나라 성경관통’과 ‘하나님 나라 제자훈련’을 저술했다. 책은 목회자들이 성경적 관점에서 세상을 바라볼 수 있도록 성도들을 양육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하나님 나라 성경관통 워크북’은 그 연장선상에서 교회와 목회 현장에서 성도들이 쉽게 공부할 수 있도록 해달라는 요청에 따라 발간되엇다.

한편, 이종필 목사는 연세대와 총신대를 졸업하고 풀러신학교 목회학 박사를 취득했으며, 현재 세상의빛교회를 담임하고 있는 주목받는 강소교회 목회자이다. 현재 극동방송 신앙강좌 '하나님나라 성경관통'도 맡고 있다. 

저서로는 '하나님나라 구약관통' '하나님나라 신약관통', '킹덤처치', '하나님 나라가 내 삶에 온다', '멋진 믿음 멋진인생', '비전, 위대한 인생의 시작', '훈련', '하나님의 일하심', 하나님 나라 제자훈련'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