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디아코니아 목회의 실제’ 한국교회와 나눈다

기사승인 [1460호] 2018.11.07  13:09:21

공유
default_news_ad1

- 춘천동부교회 ‘2018년 제6회 디아코니아 목회세미나’

오는 26일 오후 2시-6시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

▲ 디아코니아 목회세미나가 매년 열리고 있는 가운데 금년에도 11월 26일 열린다. 지난해 세미나 모습.

춘천동부교회(담임:김한호 목사)와 서울장신대 디아코니아연구소가 주최하는 ‘제6회 디아코니아 목회세미나’가 오는 26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1층 소강당에서 열린다.

▲ 김한호 목사

이번 세미나는 2013년 이래로 올해 제6회를 맞이하면서 그동안 춘천동부교회가 목회의 본질로서 실천한 디아코니아를 한국교회에 소개하고 목회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목회의 실제를 전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세미나의 주요 프로그램은 김한호 목사의 ‘디아코니아 목회의 실제’라는 제목의 주제강의를 통해 디아코니아가 더 이상 단순한 교회봉사가 아니라 새로운 목회의 패러다임으로서 교회 사역의 전 영역에서 펼쳐지는 통전적 디아코니아를 제시한다.

이어 디아코니아 목회의 실제로서 춘천동부교회에서 그동안 실천했던 ‘디아코니아와 예배’의 연간계획과 실제 콘티를 제시함으로써 예수님의 섬김의 정신으로 사회적 약자와 함께 했던 사례들을 소개한다.

또한 민관협력(법인, 자원봉사센터, 작은도서관) 등의 설립 및 코칭을 소개함으로서 교회가 어떻게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새가족 90% 이상의 기록적인 정착률과 교회 정착 및 봉사자(디아코노스)로 세워지는 디아코니아학교 1~3단계 시스템을 소개하는 ‘디아코니아와 교육’은 한국교회 평신도 봉사자 양성의 중요한 틀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날 세미나에서는 세미나 이후 각 교회에서 적용할 수 있는 디아코니아 신구약성경공부교재 및 교회절기와 주제에 따른 ‘디아코니아 예배패키지’를 현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목회자 및 신학생 80명을 선착순 등록 마감하며, 참석자(사전등록 2만원, 당일등록 3만원, 신학생 1만원)들에게는 강의 자료집 및 디아코니아 예배자료집, 디아코니아학교 교재가 증정된다. (문의:033-252-5959)

이석훈 기자 shlee@igoodnews.net

<저작권자 © 아이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