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고령사회, 어르신 치매극복에 앞장서겠습니다!”

기사승인 [1481호] 2019.04.19  12:49:25

공유
default_news_ad1

- 백석문화대, 치매센터 3곳과 MOU 체결

▲ 협약식 후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왼쪽부터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괄부총장, 천안시서북구치매안심센터 김경자 센터장, 천안시동남구치매안심센터 황민자 센터장, 충청남도광역치매센터 이석범 센터장)

백석문화대학교(총장:장종현)는 지난 15일 교내 자유관 2층 회의실에서 충청남도광역치매 센터, 천안시서북구치매안심센터, 천안시동남구치매안심센터와 관학협력협약을 체결하고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치매극복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각 기관은 향후 △지역사회 어르신 치매예방을 위한 교육 및 지원 △치매 전반에 대한 국민 인식 제고를 위한 홍보 및 교육 △재학생 관련 봉사 등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백석문화대학교 송기신 총괄부총장, 최선기 산학협력단장, 조정융 교무처장을 비롯해 간호학과와 방사선과 교수진 및 이석범 충청남도광역치매센터장, 김경자 천안시서북구치매안심센터장, 황민자 천안시동남구치매안심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식에서 각 기관장들은 “우리나라 치매인구는 약 77만 명으로 노인인구의 약 10%에 달하는 만큼, 심각성을 인지하고 국가는 물론 광역단체와 지역자치단체들이 적극 나서야 한다”면서 “각자 가진 자원을 십분 활용해 노령화시대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충남광역치매센터는 2013년 개소해 치매에 대한 체계적인 예방, 발견, 치료 관리를 위한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고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치매와 관련해 포괄적이며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수연 기자 ksy@igoodnews.net

<저작권자 © 아이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